[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는 6일 교내 산학협력관에서 ㈜LB루셈과 반도체 인재양성과 산업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기홍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장(왼쪽)과 신현창 ㈜LB루셈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가톨릭대)
김기홍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장(왼쪽)과 신현창 ㈜LB루셈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가톨릭대)

양 기관은 ▲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반도체 산업 우수인재 육성과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 ▲반도체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과제발굴과 사업추진 ▲지역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과제 개발 및 수행 등을 약속했다.

김기홍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은 반도체대학 설립, 산학융합캠퍼스 조성 등 반도체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활발한 교류가 이어진다면 우리 지역 반도체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B루셈은 경북 구미에 위치한 글로벌 반도체 패키징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04년 설립 후 지난해 코스닥에 상장돼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