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은 9일 창립 70주년 기념일을 맞아 창립기념사 발표 및 계열사별 창립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11일 오전에는 사내방송을 통해 김승연 회장의 창립기념사를 공개했다.

김 회장은 "한화의 70년은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으로 대한민국 산업 지형을 확대해온 역사다.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어제의 한화를 경계하고 늘 새로워져야 하며 필요하다면 지금까지의 성공 방정식을 허물어서라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100년 한화의 청사진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약속하는 기업', '함께 도전하고 성장하는 기업'을 제시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은 사업 영역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5월 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 출범 이후 금융, 제조를 포함한 주요 계열사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지배구조헌장 제정을 비롯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한화솔루션은 한국산업은행과 5조 원에 이르는 금융 협력을 맺고 태양광∙수소를 포함한 그린에너지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가 참여한 누리호 2차 발사가 성공을 거뒀고 최근 대우조선해양의 인수에 나서 국가 핵심 기간산업에 대한 의지를 표한 바 있다.

한편 한화그룹은 지난 주말 진행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마무리하고 12월 '한화클래식' 공연을 개최하며 창립 70주년 기념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