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마음으로 이웃사랑 실천한 모범적인 공직자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순천시청 김원덕 팀장(지방환경주사, 56세)이 청렴과 봉사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공직자에게 수여하는‘제46회 청백봉사상’ 대상에 선정됐다.

‘제46회 청백봉사상’ 대상에 선정된 순천시청 김원덕 팀장
‘제46회 청백봉사상’ 대상에 선정된 순천시청 김원덕 팀장

김원덕 팀장은 1992년 11월 임용돼, 도시·환경·자원순환·순천만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현업부서에서 주로 근무해 왔으며, 지금까지 30년째 공직에 몸담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생태수도를 대표하는 내륙습지 복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람사르 습지도시 국내 최초 인증 등 생태와 환경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나타냈다.

또 시민 생활에 밀접한 환경자원화 시설을 설치해 깨끗한 도시에 편안한 시민의 삶을 위해 노력해왔고, 15년간 어린이와 이웃·반려동물을 돌보고 후원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공직자의 모습을 보였다.

김원덕 팀장은 “제가 살고있는 도시를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고, 작은 것에서부터 봉사를 실천하고 땀 흘려 온 것이 모여 청백봉사상을 받을 수 있게 한 것 같다”며, “너무 과분하고, 같은 목표를 가진 여러 동료들과 함께 이룩한 성과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 어려운 시기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더욱 봉사하며 지역사회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직사회에서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청백봉사상은 행정안전부와 중앙일보·JTBC가 공동으로 1977년부터 시상해 오고 있다. 올해는 전국 243개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8명(대상 1명, 본상 7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