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객에게 맛 좋은 무주 사과 홍보와 아름다운 자연의 힐링 제공
후지사과 553주 분양, 22일부터 23일까지 수확체험 행사 추진
289팀 553주 분양, 총 1300명이 체험에 참가
무주 단풍관광도 하면서 즐거운 농촌관광 힐링의 기회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무주군이 지난 22일부터 23일 이틀 동안 무풍면 애플스토리 테마공원 사과단지 내 사과나무 수확 체험을 추진했다.

사진=무풍애플테마파크 사과따기 체험
사진=무풍애플테마파크 사과따기 체험

코로나 여파로 3년 만에 열렸던 이번 무풍 사과단지 사과(후지) 수확 체험은 맛과 품질이 좋은 무주 사과의 우수성과 가을철 관광명소의 홍보로 체험객에게 맛과 멋을 선물했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사과단지 수확 체험은 후지 품종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0월 상순까지 사과나무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객을 모집한 결과, 289팀 553주를 분양하여 총 1,300명이 체험에 참여했다.

사과 수확체험은 최소 30kg을 보장하며, 그 이상을 수확해도 모두 가져 갈 수 있어 체험객의 만족도가 높았다. 사과 수확 체험에 참여하지 못하는 신청자들은 보장 수량 30kg을 택배로 제공할 예정이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기술연구과 이종철 과장은 “무주사과는 당도와 품질이 좋아 전국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라며, “체험객들이 반디랜드와 태권도원, 적상산, 머루와인동굴, 무주구천동어사길 등 무주군의 아름다운 명소들까지 들려 즐거운 시간을 보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 반딧불 사과는 고랭지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전국 최고의 사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무주반딧불사과 분양신청은 매년 1월부터 시작하며 사과나무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