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의견 충실 반영, 자원순환사회 선도하고 친환경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우수인재 선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신입직원 수습임용식 현장[사진제공=수도권매립지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신입직원 수습임용식 현장[사진제공=수도권매립지공사]

[인천=뉴스프리존]김정규기자=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자원순환정책 수행에 미래세대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코자 청년인턴과 일반직 청년채용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체험형 청년인턴의 경우 금년 10월부터 다양한 직무에서 22명이 근무 중이고, 일반직 청년채용의 경우 10월 24일자로 14명(공무직 6명 별도)을 신규임용했다.

특히 이번 청년채용에선 지난해 ‘침출수 처리수의 열에너지 활용방안’ 발표 등을 통해 우수 인턴으로 선발됐던 하진이씨가 최종 합격(환경, 경쟁률 174:1)해 눈길을 끌었는데, 공사는 지난해부터 인턴제도 내실화를 위해 어학시험 비용지원과 사이버연수원을 활용한 상시 교육지원, 직무·직렬별 멘토링데이 등을 운영하고, 우수인턴으로 선발되면 채용시 서류전형 가점을 부여하고 있다.

하진이 씨는 “환경분야 직무경험을 쌓기 위해 지난해 공사 체험형 청년인턴에 지원했고, 결과적으로 취업 준비에도 많은 도움을 받아 이렇게 최종 합격까지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성훈 인재경영부장은 “지난 8월부터 서류전형, 필기시험, 심층 면접전형 절차를 통해 자원순환사회를 선도하고 친환경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선발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일 윤석열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청년들을 국정운영의 동반자로서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지켜나갈 것”이라면서, 그 일환으로 각 정부 부처에 청년 보좌역을 배치하고, 청년인턴 채용을 적극 검토할 것을 지시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