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종합 1위(금3, 은3, 동1), 일본 종합 2위(금3, 은1, 동2)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순천시 용계산 MTB 경기장에서 펼쳐진 ‘2022 순천 아시아 산악자전거 챔피언십’이 우리나라 대표팀이 종합 3위를 차지하며 막을 내렸다.

순천 용계산 MTB경기장에서 열린 2022 순천 아시아 산악자전거 챔피언십 경기 모습
순천 용계산 MTB경기장에서 열린 2022 순천 아시아 산악자전거 챔피언십 경기 모습

아시아 17개국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카자흐스탄이 종합 1위(금3, 은3, 동1), 일본이 종합 2위(금3, 은1, 동2), 대한민국과 태국이 공동 3위(금2, 은2, 동1)를 차지했다.

국제사이클연맹 관계자는 경기장 코스, 심판진, 진행요원 등 수준 높은 대회 운영을 극찬했고, 각국 선수단은 입국부터 출국까지 막힘없이 처리되는 순천시의 행정지원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이 3위를 차지해 기쁘고, 앞으로 아시아 최고 경기장인 순천 용계산 MTB 경기장에 전 세계 산악자전거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오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