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투어 2층 버스 요금 성인 3천원...진해루까지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오는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열리는 마산국화축제 기간 동안 교통혼잡이나 주차난 등 불편을 겪지 않고 3000원으로 창원의 유명 관광지를 한 바뀌 돌아볼 수 있다.

창원시는 마산국화축제 기간 동안 창원시티투어버스 기존 노선에 국화축제가 열리는 마산해양신도시를 추가하는 특별노선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산국화축제 시티투어버스 안내 웹포스터 ⓒ창원시

시는 또 올해 마산국화축제를 찾는 시민 및 관광객이 지난해보다 더 많을 것으로 보고 교통 혼잡, 주차난 등 불편을 줄여 관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축제 기간 동안 마산해양신도시 앞에 시티투어버스 임시 승강장을 두기로 했다.

이 기간 시티투어 2층버스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20분, 10시30분, 11시40분, 12시50분, 오후 2시와 3시10분에 창원 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창원의 집, 마산역, 마산상상길, 마산어시장, 마산해양신도시(국화축제장), 경남대학교, 제황산공원, 속천항, 진해루, 석동승강장을 거쳐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온다.

별도 예약 없이 시티투어버스 승강장에서 기다렸다가 탑승하면 되는데 탑승 요금은 성인 3000원, 만 19세 미만 청소년·어린이 및 만 65세 이상은 2000원이다.

정진성 창원특례시 관광과장은 “시티투어 2층 버스는 표 한 장만 구매하면 온종일 자유롭게 승하차가 가능하므로 마산국화축제 기간 동안 마산어시장, 상상길 등 인근 관광지도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둘러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티투어 순환노선과 별도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장 이후 화제가 된 일명 ‘우영우 팽나무’를 보러 대산면 동부마을로 가는 특별노선을 11월 30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운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