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 접수마감,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경기=뉴스프리존]이윤경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9월 13일(화)부터 시작한 '2022년 2학기 대학생 본인부담등록금 지원' 접수를 오는 11월 30일에 마감한다고 24일 밝혔다.

고양특례시, 2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지원 (사진=고양특례시청)

지원대상은 29세 이하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가정 ▲소득 8구간 이내인 장애인 및 세 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정 대학생 ▲소득 3구간 이내인 대학생이다. 

이때 소득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지원을 위해 산출하는 학자금 지원구간 기준을 준용한다.

지원 학생은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수료, 평균 C학점 이상의 성적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거주요건으로는 지원 신청일 현재 가구원 1인 이상과 함께 고양특례시에 3년 이상 계속해 주민등록을 두거나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어야 한다.

하지만 학업을 위해 고양특례시가 아닌 학교 소재지 인근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학생도 일정한 거주요건을 충족할 경우 지원 받을 수 있다.

한편 지원 금액은 타 기관에서 지원받은 장학금을 뺀 본인부담 등록금으로 복지대상 대학생은 본인부담 등록금의 100%, 그외 지원 대상 대학생은 본인부담 등록금의 5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최대 지원 금액은 한 학기 100만원, 연간 150만원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