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한화그룹(회장 김승연)과 환경재단이 지난해에 이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맑은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여 교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화그룹이 지난 2011년부터 10년간 복지시설에 태양광 설비를 지원한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리뉴얼해 지난해부터 진행 중이다. 캠페인 첫 해인 지난해에는 수도권 4개 학교(서울 보라매초∙서울 은평초∙서울 상명사대부속초∙광명 충현초)를 선정해 총 140개 학급 3528명에게 '맑은학교'를 선물했다.

사보라매초등학교에 설치된 스마트 에어샤워. (사진=한화그룹)
보라매초등학교에 설치된 스마트 에어샤워. (사진=한화그룹)
충현초등학교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 (사진=한화그룹)
충현초등학교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 (사진=한화그룹)

올해는 전국 초등학교로 모집 대상을 확대하고, 신청 절차도 간소화했다. 11월 한 달간 교사 및 교직원이 '맑은학교' 홈페이지에 신청만 하면 된다. 학부모, 지역주민 등 일반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인이 신청한 경우, 학교의 동의 절차를 통해 신청이 확정되도록 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에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비롯, 창문형 환기시스템, 에어샤워 공기정화장치, 에어클린매트, 맞춤형 녹지, 공기질 측정 및 모니터링 서비스 등 약 1억 원 상당의 설비를 지원한다. 12월 중 선정을 거쳐, 겨울방학기간을 활용해 설치를 마칠 예정이다. 학습 결손이나 학생들의 안전과 관련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설비 지원 외에 기후위기와 미세먼지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환경 교육도 제공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