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순천만국가정원 동문 잔디마당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오는 29일 오후 2시 순천만국가정원 동문 잔디마당에서 ‘정원愛, 예술을 입히다’라는 주제로 정원콘서트를 개최한다.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콘서트 포스터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콘서트 포스터

이번 정원콘서트는 그동안 순천만국가정원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재능기부를 해 온 지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했다.

여성장애인합창단의 ‘천개의 바람이 되어’ 합창을 시작으로 한국무용, 색소폰, 통기타 등 순천만국가정원에 예술을 입혀온 문화예술인들의 기부 공연이 이어진다.

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문화예술인 재능기부협회의 퍼포먼스와 ‘싱어게인2’의 우승자 김기태 가수의 축하공연도 예정돼 있다.

순천만국가정원의 문화예술인 재능기부는 올 한해 총 37회, 600여 명의 단체와 개인, 학생들이 참여해 저마다의 끼와 재주로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왔다.

순천시 관계자는 “문화예술인 재능기부가 10살 생일을 맞은 것은 국가정원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함께 응원해 줘 가능했다”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이후에도 의미 있는 새로운 10년을 꿈꾸며 더욱 성장해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