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과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대표,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도지사 사이에 때 아닌 '주적' 논란이 일고 있다. 안전 국민의당 대표를 겨냥한 박 의원의 '주적' 발언을 놓고 민주평화당과 바른미래당이 21일 공방을 이어갔다.

발단은 박 의원이 20일 민평당 의원총회에서 "제가 알기로 합당 전, 안 전 대표와 남 지사 두 분이 두 차례 만났다"며 "이 자리에서 남 지사가 안 전 대표에게 주적이 누구냐 물으니 '문 모 민주당이다'라고 답하고 '홍 모 한국당은 아니다'라고 답변했다"고 주장하면서 시작됐다. 조배숙 민평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박 의원의 폭로로 안 전 대표 쪽에서 발끈하고 있다. 도둑이 제 발 저리는 격"이라고 밝혔다. 조 대표는 "주적 발언이 없었다지만 문제는 어떤 단어를 사용했느냐가 아니라, 당이 다른 두 사람이 하필 이 시점에 왜 만났느냐"라며 "이제 국민은 두 사람의 회동으로 보수대야합이 시작된 것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박 의원은 페이스북에도 "바른미래당은 통합을 하면서 처음부터 국민을, 국민의당 소속 국회의원을, 그리고 국민의당 당원을 속이고 출발했다"며 "이제 지방선거에서 후보단일화 및 우리가 염려했던 보수대통합의 길로 접어든다고 하면 우리는 다른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경진 선거대책위원장은 "과거 저희 경험, 여러 상황에 비춰보면 선거연대 가능성이 아주 농후해보인다. 박 의원의 합리적인 문제제기에 대해 안 전 대표와 남 지사 두분은 우선 만난 사실이 있는지, 만나서 무슨 얘기를 했는지 밝혀주길 바란다"고 했다.

박 의원의 주장에 안철수 전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주적이라는 단어 자체를 써본 적도 없다"며 "박 의원께서 왜 그런 발언을 했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고 부인했다. 이어 안 전 대표는 "참 한심한 일"이라며 "(박 의원은) 타인과의 대화를 가상으로 인용해 '카더라' 식으로 유포한 것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 측은 박 의원이 명예훼손을 했다며 법적 조치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같은 날 남 지사는 "정치공작"이라고 받아쳤고, 안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해가 확산되면 법적조치를 비롯해 불필요한 소모적 공방을 벌일 수밖에 없다"며 "이런 구태공작정치를 떠나보내고 창당을 했는데 아직도 낡은 흑색정치가 횡행하니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했다. 안 전 대표는 "이쯤에서 박 의원께서 직접 사과하고 해명하시길 바란다"고도 했다.

하지만 박 의원은 이날 연석회의에서 "저는 공장정치 하는 사람도 아니고, 특히 소설을 못쓴다"며 "안 전 대표, 남 지사로부터 정확하게 들은 분이 저에게 그 얘기를 해줬다"고 언급했다. 남경필 지사도 입장문을 내어 "나는 평소 주적이라는 표현은 거의 쓰지 않는다"며 "그런 질문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남 지사는 "굳이 주적이란 표현을 하자면 정치공작으로 국민을 선동하는 낡은 정치인들이 나의 주적이다"라며 "박지원 의원, 소설은 이제 그만 쓰라"고 말했다.

한편, 박 의원은 국회사무처가 비례대표 3인방(박주현·이상돈·장정숙 의원)까지 포함해 바른미래당을 30석의 교섭단체로 등록해준 데 대해 무효 가처분 신청, 헌법소원 등을 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도 박지원 의원의 의혹제기가 "이해 되지 않는다"며 "(서울시장-경기지사 묵시적 연대 가능성은) 아직 생각도 안 해 봤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