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오산시가 지난 29일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 사고 사망자를 추모하기 위해 합동분향소를 31일 시청 광장에 설치해 내달 5일까지 매일 오전 8시~오후 9시까지 시민들이 불편 없이 희생자를 추모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오산시가 지난 29일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 사고 사망자를 추모하기 위해 합동분향소를 31일 시청 광장에 설치했다.(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지난 29일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 사고 사망자를 추모하기 위해 합동분향소를 31일 시청 광장에 설치했다.(사진=오산시)

오산시 본청, 행정복지센터, 출연기관 등은 애도기간 종료일까지 조기를 게양하며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들은 애도를 표하는 검정리본을 패용하고, 시급하지 않은 행사는 연기하고 부득이 개최할 경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애도 분위기를 저해하지 않도록 조정해 진행할 방침이다.

현재 시는 이번 사고 수습을 위해 재난안전 상황실을 운영하고 31일 오전 9시 기준 이태원 압사 참사 관련된 실종신고는 없다.

합동분향소 조문을 마친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태원 사고 사망자와 유가족분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며, “이런 비통한 참사가 재발되지 않도록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