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까지 진남문예회관

[전남=뉴스프리존]강승호 기자= 여수시가 ‘제13회 여수평생학습박람회’를 11월 5일까지 진남문예회관에서 개최한다.

제13회 여수평생학습박람회’ 포스터
제13회 여수평생학습박람회’ 포스터

‘평생학습으로 새로운 출발, 평생학습으로 즐거운 인생’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22개 공연 팀과 21개 전시 팀이 참여한다. 참여 팀들은 그동안 평생학습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며, 회화, 서예, 공예 등 열정이 담긴 작품도 선보인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진남문예회관 전시실 및 로비에서 평생학습동아리 작품전시와 성인문해 시화전이 열린다.

11월 4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평생학습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된다. 다만, 당초 개막식 이후 개최 예정이던 경연대회는 6일 이후 자체 실시해 시상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5일에는 문해 골든벨이 개최돼 느지막이 한글을 익힌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쁨을 다시 한번 알려드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관람객을 위한 홍보 체험관도 4일과 5일 이틀간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달려라 거북선 체험, 한지공예, 액자 만들기, 캘리그라피, 달력 만들기 등 23개 체험프로그램이 예정돼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으로 배우고 익힌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자리다. 많은 시민이 함께하셔서 응원도 하고 체험도 하며 같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