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희 전남도의원,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컴퓨터 구매 시 조달사업법 지키지 않아”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전남도 출자ㆍ출연기관인 전남환경산업진흥원의 물품 구매 과정이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남도의회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3)
전남도의회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3)

전남도의회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3)은 지난 2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남환경산업진흥원이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조달사업법을 지키지 않았다”며 질타했다.

김 의원은 “조달사업법상 공공기관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활용,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토록 돼 있는데 환경산업진흥원은 공공기관인데도 이런 절차를 무시하고 인터넷에서 컴퓨터와 모니터를 구입했다”며, “기관에서 물품 거래 시 개인이 상거래 하듯 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남도교육청의 어린이 활동공간 65개소에 대해 환경산업진흥원이 실내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6건이 부적합으로 나왔다. 이 부분은 휘발성 유기화합물이나 폼알데하이드와 같은 발암물질이 검출된 것이기 때문에 ‘아이 키우기 좋은 전남’을 위해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조치 결과를 물었다.

답변에 나선 박응렬 원장은 측정결과를 해당 기관에 통보했고 결과는 통보받지 못했다는 취지로 답하자 김 의원은 “잘못된 부분을 시정하기 위해 측정한 것인데 최종 결과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 “전남도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하는데 최종 결과를 도출하지 않고 끊기는 행정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행정의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