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무주군에 성금 150만 원 기탁, 지난달 15일 바자회 통해 올린 수익금 불우이웃 성금으로 전달
황인홍 군수, 바자회 수익금 성금으로 전달 감사, 더욱 왕성한 작품활동 기대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무주 예술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들이 3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150만 원을 무주군에 기탁해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이웃돕기 성금 기탁-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사진=이웃돕기 성금 기탁-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특히 이들 작가들의 이번 성금은 지난달 15일 무주 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가진 전시회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로 기탁해 더욱 화제다. 이날 전시회는 최원(서양화), 이호영(서예), 나운채(도예), 허인화(캘리그라피), 나순녀(홈패션), 이윤승(사진), 안영옥(인형공예 · 생활도예) 작가 등 7명이 참여했다.

이날 입주작가들은 무주군청을 찾아 황인홍 군수에게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해 달라면서 무주군에 기탁했다.

이들은 “무주 예술창작스튜디오를 통해 왕성한 작품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취약계층을 위해 문화의 날을 개설하고 전시와 프리마켓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그동안 코로나19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프리마켓 수익금을 관내 취약계층 군민들에게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더욱 왕성한 작품 활동으로 무주 문화·예술을 더욱 빛내달라“라고 밝혔다.

한편 이들 작가들은 지난달 문화의날을 운영하고, 정성껏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에게 판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