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삼성전자는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5위를 차지,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7% 성장한 877억 달러(1420원 기준 124조 5000억 원)이 책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전략, 공감력, 차별성, 고객참여, 일관성, 신뢰)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애플, MS, 아마존, 구글 등 미국 기업이 주로 포진한 상위 10대 브랜드에 포함된 유일한 한국 기업이다.

인터브랜드 측은 삼성전자의 ▲'원삼성' 기반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통합된 조직 노력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 강화 ▲폴더블, Neo QLED 8K, 비스포크 등 다양한 혁신 제품 리더십 및 미래 기술 선도 ▲#YouMake 등 MZ(1980~1994년 출생자)세대 친화적 마케팅 활동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글로벌 고객의 성원 덕분이다. 전 사업부가 협력해 진정한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3일 개최한 '제54기 임시 주주총회'에서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3일 개최한 '제54기 임시 주주총회'에서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한편 삼성전자는 같은 날 경기도 용인시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경계현 사장이 참석한 '제54기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외이사 허은녕 선임 ▲사외이사 유명희 선임 안건을 상정했다.

삼성전자는 사전 신청한 주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중계를 제공했고 10월 24일부터 지난 2일까지 전자투표를 실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