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휴온스(대표 송수영·윤상배)는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231억 원, 영업이익은 86% 감소한 20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문의약품 부문과 뷰티·웰빙 부문의 안정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갔다.

전문의약품 부문은 마취제, 순환기 계통 의약품의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 늘어난 528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마취제는 리도카인을 중심으로 미국 수출액이 증가하면서 분기 최초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 고혈압, 고지혈증 분야인 순환기계통 의약품도 143억 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뷰티·웰빙 부문은 전년 대비 17% 성장한 446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가 2분기 연속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고 다이어트 건기식 '살사라진 락토페린'이 전분기 대비 22% 성장한 4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16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의료기기 사업분야도 혈당측정기 '덱스컴G6'와 코로나 진단키트 매출의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7% 성장한 4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수탁사업 부문의 매출은 149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의약품 수탁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79억 원을 기록했지만 점안제 수탁은 9% 감소한 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감소는 해외사업 확대 과정에서 발생한 대손상각비 56억 원을 일시 반영한 것이 반영됐다. 지난 2020년 미국법인을 통해 수출했던 개인보호장비(PPE)가 코로나19 방역조치 해제로 판매가 어려워져 미회수 매출채권 전액을 선제적으로 대손충당금에 반영된 것이다.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휴온스푸디언스도 매분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수출과 OEM 매출이 증가하며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127억 원, 영업이익은 10억 원으로 합병 후 첫 흑자를 기록했다.

휴온스 송수영 대표는 "휴온스는 불확실한 대외 여건 속에서도 매년 비약적인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뤄왔다"며 "확장된 사업 영역을 정돈하고 내실경영을 강화하여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성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