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화성시가 중동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으로 한화 166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화성시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가 함께 추진한 이번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은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형태로 먼저 온라인으로 매칭상담을 진행해 수출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를 선별하고 이후 참가기업이 해외 현지를 방문해 직접 바이어와 대면상담을 진행해 수출 가능성을 높였다. 

화성시가 중동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으로 한화 166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사진=화성시)
화성시가 중동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으로 한화 166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사진=화성시)

지난 6월 관내 26개사와 이스라엘, 쿠웨이트 바이어 63개사 대상으로 1차 온라인 상담을 진행해 총 1100만불, 한화 157억원의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온라인 상담 후 매칭가능성이 높은 4개사를 파견기업으로 선정하고 2차 현지 파견상담을 지난달 22일부터 5박 7일 일정으로 UAE와 쿠웨이트를 직접 방문 총 33개 바이어와 수출상담 60만불, 한화 9억원의 추가 실적을 달성했다.

개척단에 참여한 ㈜동방비엔에이치는 “온라인 상담을 통해 검증된 바이어를 직접 만나 구체적 계약 논의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중동 시장 진입의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하이브리드 형태의 시장개척단을 설계하였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효과적인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