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대상웰라이프는 7일, KT와 '베트남 의료DX(디지털전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베트남 암환자 대상 원격의료 서비스 제공 ▲현지 의료기관을 통한 서비스 검증 ▲베트남 의료DX사업 확대에 나선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자료=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자료=대상웰라이프)

먼저 양사는 베트남 국립암센터의 위암 수술 환자 실증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자 영양 섭취 가이드, 학술·임상시험 자료와 함께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를 제공하고 KT는 수술 후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비대면 암환자 케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 서훈교 대표이사는 "KT와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영양 가이드와 전문 식품이 꼭 필요한 암환자들에게 대상웰라이프의 균형 영양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베트남 시장에서 뉴케어 브랜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제고하고 아시아 시장에서 해외 판로를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뉴케어는 2020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해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뉴케어 구수한맛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뉴케어 미니구수 ▲뉴케어 당플랜 ▲뉴케어 마이키즈(딸기맛, 초코맛) 7종을 판매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