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화성시는 7일과 8일 양일간 화성시와 보건복지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화성시 정신질환자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주제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푸르미르 호텔에서 150여명의 국내외 정신건강 전문가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화성시는 7일과 8일 양일간 화성시 정신질환자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주제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사진=화성시)
화성시는 7일과 8일 양일간 화성시 정신질환자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주제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사진=화성시)

이번 보고회에서 기조강연을 맡은 한신대학교 홍선미 교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제도화를 위한 법 제정, 전문인력 확보, 재정 마련, 선도사업 지자체 컨설팅, 집중 점검 및 지원 등 지역 통합돌봄사업의 지속 및 확대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전진아 박사와 아주대학교 정책대학원 하경희 교수가 통합돌봄의 성과 및 당사자의 변화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주거지원사업과 센터형 클럽하우스 운영, 집중 사례관리 등의 성공적인 정신질환자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에 대한 설명도 이어질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서 우리시가 정신질환자 통합돌봄모델사업의 디딤돌이 되길 바라며, 회복지원사업으로의 성공적인 확산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2019년부터 전국 최초의 정신질환자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기입원정신질환자 지원사업 ▲권역별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럽하우스 운영 ▲지역사회 정착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자립체험주택 및 자립지원주택 등 주거지원사업 진행 ▲24시간 정신건강 위기대응 사업 등을 실시해 정신질환자의 통합돌봄을 위한 지역사회의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해 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