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11월 2일과 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식품원료박람회 '2022 Supply Side WEST'에 참가해 스페셜티 소재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삼양사는 지난 7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국제식품기술박람회(IFT 2022)에 이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미국 식품 소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삼양의 스페셜티 소재를 홍보했다.

우선 당류 저감화 소재 사업의 핵심 제품인 '알룰로스'를 소개했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함유된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적다.

삼양사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Mandalay Bay에서 열린 '2022 Supply Side WEST'에 참가해 스페셜티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삼양사)
삼양사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Mandalay Bay에서 열린 '2022 Supply Side WEST'에 참가해 스페셜티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삼양사)

삼양사는 자체 개발한 효소를 사용해 2016년 액상형 알룰로스 대량 생산에 성공한 데 이어 최근에는 울산에 스페셜티 전용 공장을 짓고 결정형 알룰로스를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음을 뜻하는 영어 '넥스트'(Next)와 당류를 의미하는 '스위트'(Sweet)를 합쳐 ‘차세대를 선도하는 건강한 감미료’라는 의미의 알룰로스 브랜드 '넥스위트'(Nexweet)’를 론칭한 바 있다.

일반 식품에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소재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홍보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섭취 시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음료·제과·제빵 등 제품에 활용 가능하다. 현재 삼양사는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로 분말 및 액상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고 있다.

이밖에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되는 프락토올리고당의 일종인 '케스토스'를 선보였다. 삼양사는 케스토스를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기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 중이다.

삼양사 식품그룹 스페셜티사업PU장 양철호 상무는 "1만 7000여 명이 방문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현지 식품 공급 업체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며, 삼양의 스페셜티 소재를 알렸다"며 "앞으로도 해외에서 열리는 식품원료박람회에 적극 참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