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거점학교 7개교, 연구 성과 발표회 대면으로 운영
에듀테크 수업 도구 활용한 미래지향적 보건교육 사례 공유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오는 26일까지 보건교육 거점학교별 운영 성과 발표회를 연속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보건교육 학교별 운영 성과 발표회' 개최 (사진=경기도교육청)

‘보건 수업으로 미래 교육을 상상하다’를 대주제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보건교육 거점학교와 건강 공감 학교가 연계한 연구 개발 성과를 보건교사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달 28일 ‘건강한 선택, 건강한 삶’을 주제로 권선중학교에서 첫 성과 나눔을 시작했고, 이달 4일에는 배곧해솔중학교에서 ‘자기관리 능력 업(UP)’을 주제로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달에는 5개교 보건교육 거점학교(성남동중, 삼현초, 운산초, 성신초, 둔대초)가 ▲전문가 특강 ▲수업사례 발표 ▲자료전시 ▲인형 창작극 공연 ▲수업자료 제작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도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단계별 보건교육이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보건교육 거점학교는 교원의 자발성에 기초한 현장 중심 연구문화를 조성하고, 보건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정한 학교로 올해 7개교가 운영 중이다. 연구 성과 발표회는 경기도내 보건교사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