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2017년 7월 출범 이후 누적 고객 수 2000만 명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의 출범 초기 주요 고객층은 20~40대로 2018년 12월까지의 신규 고객 중 20대(31%)와 30대(33%), 40대(22%) 비중이 90%에 달했다.

사측은 2020년 10월 만 14~18세 청소년이 가입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 '카카오뱅크mini'를 선보인 뒤부터 10대 고객이 유입됐다고 설명하며 50대 이상 고객은 '내신용정보'와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이용자가 많다고 덧붙였다. 2022년 10월 기준 연령별 신규 가입 고객 비중은 10대(19%), 20대(17%), 30대(13%) 40대(19%) 50대 이상(32%)으로 집계됐다. 

카카오뱅크는 이체 및 ATM출금 수수료가 없으며 모든 대출에 대해 중도 상환 해약금을 면제하는 방식의 포용 정책을 펼치고 있다. 연계 사업 실적은 2022년 10월 기준 ▲누적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건수 611만 건 ▲누적 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 신청건수 133만 건 ▲누적 연계대출 실행 건수 40만 5000건이다. 

사측은 가입자 2000만 명 돌파에 힘입어 자산 관리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원과 제휴해 가상자산 투자 서비스를 추진하고, 국내 주식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연동을 통해 주식거래, 각종 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펀드 매매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200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4일부터 9일까지 여의도 샛강 생태공원에 사철나무 2000그루를 식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