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전자는 '알테어'(Altair)와 자동차 부품 성능 검증 AI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알테어社(사)는 1985년 설립된 미국 기업으로 시뮬레이션, 고성능컴퓨팅,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맞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LG전자 연구원들이 시뮬레이션 전문 기업 알테어(Altair)와 개발한 AI 검증 플랫폼을 자동차 부품 개발과정에 활용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연구원들이 시뮬레이션 전문 기업 알테어(Altair)와 개발한 AI 검증 플랫폼을 자동차 부품 개발과정에 활용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양사가 함께 개발한 플랫폼은 ▲시계열(時系列) 데이터 변환 알고리즘 기반 자동차 부품 개발 데이터 표준화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 기반 데이터 분석 및 학습 ▲분석 결과 시각화를 제공한다.

LG전자 측은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면 고객사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개발 단계별 성능을 예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성능 검증을 자동화하면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고 개발과정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양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전무는 "R&D(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제한된 리소스 관리를 최적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번 AI 검증 플랫폼 개발은 무엇보다 신뢰성이 중요한 자동차 부품 사업에서 큰 의미를 가지는 디지털 전환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