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광양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광양시가 오는 17일 치러지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수험생의 불편 해소와 안전 확보를 위한 분야별 지원대책을 마련한다.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청 전경

올해 광양지역 수능 수험생은 지난해보다 41명 감소한 1308명으로 광양고, 광양여고, 백운고, 중마고, 광영고 등 시험장 5개소에서 수능이 치러진다.

광양시는 광양교육지원청, 광양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수능시험을 치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일반수험생’과 ‘격리 대상 수험생’이 응시하는 시험장을 구분해 시행하고 자가격리자는 별도시험장(광영고), 확진자는 병원시험장(순천의료원)에서 수능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격리 대상 발생 시 별도 시험장으로 신속히 배치하는 등 보건소와 교육청이 협력해 시험 응시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키로 했다.

또 수능 시행 전 2주간 광양시와 교육청은 학원, 교습소, 스터디카페에 대한 특별방역점검을 실시하고 게임제공업소, 노래연습장, 영화관 등에도 청소년 대상 야간출입 관리·방역수칙을 이행토록 계도한다.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지역 내 고등학교는 시험 3일 전인 11월 14일부터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

특히, 수험생 감염 예방을 위해 수험생 격려, 언론취재를 위한 학교 방문을 자제해 달라는 교육청의 요청에 따라 시험 당일에는 그동안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실시했던 수험생 격려행사를 생략키로 했다.

더불어 원활한 수능 진행을 위해 수능 당일 관공서와 공공기관 출근 시간을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조정하고 시험장 인근 교통통제도 강화한다.

수험생들이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전에 시험장 주변 공사장, 차량, 행사 등 각종 소음발생원 차단을 위해 점검하고, 특히 3교시 영어 듣기평가가 있는 13시 10분부터 40분까지 집중 소음을 통제토록 요청했다.

이화엽 교육보육과장은 “수험생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노력의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수험생의 안정적인 응시를 위해 시험 당일 격려행사를 자제해 주시고 소음 통제, 방역수칙 이행 등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시는 수능 이후 학사 공백을 최소화하고 예비사회인 양성 준비를 위한 ‘고3 자격증 취득비용 지원사업’과 ‘20살 꿈, 응원 교육사업’을 마련해 고3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