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SM그룹 제조 부문 스테인리스 후판 전문 제조 계열사 에스엠스틸(대표 김기호)은 9일, 수도권 고객사들을 군산공장으로 초청, 공장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20개 고객사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百聞不如一見'(백문불여일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고객사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SM스틸 군산공장에 대한 소개부터 후판 생산 설비 및 공정 견학을 통해 스테인리스 후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공장견학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M그룹)
공장견학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M그룹)

에스엠스틸군산공장은 스테인리스 후판 공장으로는 국내 두 번째로, 2020년 6월 준공됐다. 올해까지 연산 5만 4000톤 체제를 구축했으며, 열처리로 1기 증설이 완료되는 내년에는 연산 10만 톤 체제가 완성된다.

SM스틸은 지난3월 IACS(국제선급연합회) 정회원 국가들의 9대 선급 인증을 모두 취득 후, 국내·외 조선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국내 최초로 초광폭 3750㎜ 제품을 출하했다.

2021년 7월부터는 자사 스테인리스 후판에 대한 'SUPER PLATE' 브랜드와 'Make it Better'라는 슬로건을 도입해 고객사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