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계마항 중심으로 연안해역과 중요임해산업시설 해상 치안·안전 확보
민간해양구조대 항공세력 등 다양한 인적자원 추가 섭외, 사고 대응 능력 제고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해경이 영광파출소에 신형 연안구조정을 배치하고 명명장을 수여하는 등 완도해경이 민간해양구조대 항공수색대를 추가로 모집했다.

목포해경이 영광파출소에 신형 연안구조정을 배치하고 명명장 수여식 테이프 커팅,
목포해경이 영광파출소에 신형 연안구조정을 배치하고 명명장 수여식 테이프 커팅,

목포해경은 지난 10일 연안해역의 안전관리와 신속한 해양사고 대응능력을 높이기 영광파출소에 신형 연안구조정(S-35정)을 배치하고 명명장을 수여했다.

명명장 수여식은 이종욱 목포해양경찰서장을 비롯 각 과장, 영광파출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명장 수여, 테이프 컷팅, 주요 해역 해상순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배치된 12톤급 신형 연안구조정 S-35정은 영광군 계마항 중심으로 전남 서·북부 연안해역과 중요임해산업시설인 한빛원전 인근 해상의 치안과 안전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주요 제원은 알루미늄 선체에 길이 11.5m, 폭 3.7m, 946마력, 최대속력 35노트(약 65km/h)로 1회 연료적재 후 280km(150해리) 이상의 거리를 운항할 수 있다.

목포해경은 신형 연안구조정 도입으로 각종 해양사고 및 사건에 신속한 초기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 가운데 연안 안전관리 및 대응역량을 강화해 해양사고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완도해경은 지난 9일, 해․공 입체적 수색과 사고 대응 능력 제고를 위해 민간해양구조대 항공수색대를 추가로 모집했다.

항공수색대는 경비행기 조종․운영 능력을 활용, 해양사고 등 실종자 발생 시 민간해양구조대원의 일원으로 수색구조 임무를 수행하며 해양오염 예찰 활동 등을 지원한다.

완도해경은 민간해양구조대원이 주로 고연령대의 지역 어민들로 구성되어 있는 점을 보완하고, 민간 항공세력 등 다양한 계층의 인적자원을 협력 동반자로 만들기 위해 대학교 항공운항과 및 경비행기 조종자격을 갖춘 2030세대 민간해양구조대원을 추가 모집․섭외했다.

완도해경이 2030세대를 대상으로 추가로 모집한 민간항공수색대 양동준 대원,
완도해경이 2030세대를 대상으로 추가로 모집한 민간항공수색대 양동준 대원,

신규 가입한 항공수색대 양동준 대원은“민간해양구조대원이라는 명예로운 직책을 가져 영광이며, 해양경찰의 동원요청이 있을 시 적극적으로 지원해 사고대응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완도해경은 민간해양구조대원의 모집 및 교육을 지속 실시하고, 간담회 등 활발한 소통으로 민․관 협력체계 고도화를 완성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