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화성시는 11일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관내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화성시는 11일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관내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화성시)
화성시는 11일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관내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화성시)

경종, 축산, 여성농업인분야 등 5개 분야 농업인대상 시상과 시장표창, 의장표창, 국회의원 표창 등 38명의 우수 농업인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농업인 대상에는 ▲송산면 박주현(경종분야) ▲장안면 김학성(축산분야) ▲송산면 김향미(과수․화훼분야) ▲정남면 장주인(채소․특작분야) ▲향남읍 김미숙(여성농업인분야) 씨가 수상했다.

이날 정명근 화성시장, 송옥주 국회의원,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화성시의회 의원, 농업인 단체장, 농협 조합장 등 200여명의 농업인이 함께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어려운 시기 농업을 지키고 발전 시켜온 농업인들의 노력과 희생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화성시는 농업의 발전과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관내 농업인과 어업인을 지원하기위해 2023년부터 ‘화성시 농민기본소득’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