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 전달...농민들 긍지와 자부심 높여
목포농협 미래 성장 동력위한 사업별 전략 수립 및 실천의지 표명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농협이 제27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목포농협 ! 새농민대회’및 목포농협 50년·100년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목포농협! 2027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목포농협이 조합원을 ㅡ비롯 외부인사 등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농민대회 및 목포농협2027비전 선포식'을 성황리 마쳤다.
목포농협이 조합원을 비롯 외부인사 등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농민대회 및 목포농협2027비전 선포식'을 성황리 마쳤다.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은 지난 10일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목포농협 대의원, 영농회장, 부녀회장, 원로조합원, 내부 조직장들과 함께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 문차복 시의장, 박문옥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 이형완 시의원 등이 참석했고, 김원이 국회의원은 축하영상을 전달했으며,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박서홍 본부장, 고영인 신안시군지부장 등 주요 내외빈들이 함께하며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220여명의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2022년 새농민대회’및‘2027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먼저,‘2022년 새농민대회’기념 행사는 목포농협이 11월 11일 농업인의날을 기념하고, 농업인 조합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를 전달하고자 매년 개최한다.

행사를 통해 올 한해 동안 우리의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키고, 농업·농촌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우리 땅, 우리의 먹거리를 지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농민들의 긍지와 자긍심을 높이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목포농협은 앞으로도 풍요로운 농업·농촌과 조합원이 행복한 농협으로, 농사지으며 사는 것이 정말 보람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방침이다.

또 목포농협은 이날 새농민대회를 통해 농업·농촌과 목포농협 발전에 기여한 조합원들에 대해서 목포시장 표창패를 비롯 관계자들에 대한 공로패 등 을 수여했다.

목포농협이 새농민대회를 통해 농협 발전에 기여한 조합원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목포농협이 새농민대회를 통해 농협 발전에 기여한 조합원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와 함께‘2027 비전선포식’에서는 목포농협은 안정과 혁신을 통해 50년·100년 미래성장 동력을 위해서 임직원들의 사업부문별 제안사항 중 심도있는 토의를 통해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 세부전략을 수립해 그 수립된 전략을 조합원들에게 선포했다.

이는‘코로나19’가 앞당긴 비대면 일상이 기술의 진화 속도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는 가운데, 갈수록 심화하고 있는 경쟁위기 속에서 농협의 생존과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서이다.

또 위기극복 선제적 대응을 위해 목포농협은 미션, 비전, 슬로건 등을 전략적으로 추진하여 농협경영의 안정을 추구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함께 키워나갈 계획이다.

목포농협의 강점을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면서 농협의 재도약을 위해 전략목표를 행동으로 실천하겠다는 의지 표명이다.

박정수 목포농협 조합장이 대회사를 낭독하고 있다.
박정수 목포농협 조합장이 대회사를 낭독하고 있다.

박정수 조합장은 새농민대회를 통해“목포농협 임직원들은 조합원께 봉사하는 농협으로, 조합원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열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며,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농협으로 최선을 다하며, 조합원의 행복한 삶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목포농협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박 조합장은‘2027 비전선포식’을 통해“목포농협의 새로운 가치를 더하기 위한 조직과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목포농협의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위한 변화의 밑그림을 그리면서, 목포농협 자체 중장기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