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독감, 코로나19 동시 유행 대응 방안 논의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코로나19 등 감염병 관리 및 보건의료사업의 공동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목포시 보건의료협의체‘가 출범했다.

목포시가 소영호 부시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을 위원장으로 출범한 '목포시 보건의료협의체'
목포시가 소영호 부시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을 위원장으로 출범한 '목포시 보건의료협의체'

목포시는 지난 8일 신안비치호텔에서 소영호 목포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목포시 보건의료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보건의료협의체 출범에 목포시의사회, 목포시치과의사회, 목포시한의사회, 목포시약사회, 대한간호협회 전남지부, 목포한국병원, 목포시의료원, 효노인전문요양병원, 목포아동병원, 목포시소방서 등 의료단체와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목포시의사회 김종현 회장은 “보건의료협의체는 상시 협의기구로 감염병 등 당면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소통 창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출범식은 보건의료협의체 위원 12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겨울철 독감과 코로나19 동시 유행에 대비해 소아 확진자의 외래·입원· 응급 등 의료 접근성 향상과 취약 시간대 소아 환자의 효율적인 대응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또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코로나 치료제 적극 처방을 권고하고, 동절기 추가 예방접종(2가 백신)에 적극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목포시 보건의료협의체는 앞으로 목포시 보건의료발전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과 의료대응 체계·정책 시행 등에 대한 자문·협의기구로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의료 서비스 질 제고와 주기적인 관리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할 방침이다.

소영호 목포시 부시장은 “코로나19 7차 재유행이 시작되고 있다”며, “지역의 보건의료단체, 유관기관 등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코로나19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