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국회 법사위원인 정의당 노회찬 의원의 전직 비서가 피감기관인 법무부에 채용된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공개하며 "말이 된다고 생각되나"라고 지적을 했다. 22일 정의당 노회찬 의원은 전날, 21일 김 의원이 국회에서 진행된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신상 발언을 요청한 의혹은 제기한 노 의원실 비서의 법무부 부정채용 관련 의혹에 관하여 "사실이라면 사퇴하겠다"라고 단언하며 "과거 비서관했던 사람이 법무부의 공개 채용에 응모했는지도 몰랐다"라고 발언하였다.

이어 권성동 법사위원장에게도 "강원랜도 채용 비리 관련해서 검찰수사와 무관하게 부정한 청탁한 게 사실이라면 (법사위원장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약속해달라"라고 발언하였다. 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작년에 저와 일한 전직 비서관이 그 후 법무부의 공개채용에 응한 사실을 알지 못했다"며 "제가 안 시점은 이미 채용이 정해진 후 그가 법무부에서 일하게 됐다고 의원회관에 인사하러 왔을 때였다"고 말했다.

이에 권 위원장은 "법사위원이자 사개특위 위원의 비서가 법무부의 직원으로 간 것은 명백하게 정상이 아니다" 라고 주장하였다. 그는 "그가 새로 인사하러 오기 전까지 그와 전화통화를 하거나 만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며 "또 그의 채용과 관련해 법무부 측에든 누구에게든 직접이든 간접이든 부탁한 일이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노 의원은 이어 "지금 이 사태는 최근의 불법채용 비리를 물타기 하기 위해 침소봉대해 확산하고 있다"면서 "법사위원장을 맡고 있는 권성동 의원도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해서 부정청탁 사실이 있으면 의원직 사퇴를 약속해달라"고 촉구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와 관련, "제1야당 원내대표와 법사위 간사가 아무 근거 없이 그런 의혹을 제기했다고 보지 않는다"며 "아무 증거 없이 추측으로 흠집 내기 위해 얘기했다면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호사인 노 의원의 전 비서는 최근 법무부 인권국에 5급 사무관으로 채용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