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둘째 자녀부터 입학축하금을 지원하는 부산시 ‘아주라 지원금’ 안내포스터 / 사진=부산시

[뉴스프리존,부산=변옥환 기자] 올해 부산지역의 가정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둘째 이후 자녀부터 ‘입학 축하금’이 지원된다.

시는 올해부터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둘째 이후 자녀를 대상으로 아동 1인당 20만원의 지원금을 준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역 저출산 극복을 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지원을 마련한 것으로 부산 맞춤형 출산장려정책 ‘아주라 지원금’ 사업의 일환이다.

이는 특별시 및 광역시 가운데선 최초로 시행되는 것으로 올해 부산지역 약 1만 3000여명의 아동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원 대상은 2018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아동으로 현재 부모(또는 ‘부, 모’ 중)와 함께 부산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며 둘째 자녀부터다.

지원신청은 올해 초등학교 입학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며 입학 축하금 신청서 작성 시 별도의 추가서류는 없다.

그러나 조기입학, 입학유예 등 기타 사유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 재학증명서(입학일 표기)를 첨부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입학 축하금 지원 사업은 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고 양육에 관한 사회적 공동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