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비대면 금융사기 예방,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됐다.

수협은행 고객지원센터에서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로 고객을 응대하는 모습 (사진=Sh수협은행)
수협은행 고객지원센터에서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로 고객을 응대하는 모습 (사진=Sh수협은행)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계좌 비밀번호 초기화, 이체한도 증액과 같은 고위험 전자금융 거래 시 영상통화로 신분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제신고 업무 등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업무 일부도 콜센터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도입은 고객의 비대면 금융거래 편의성 증대는 물론,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 범죄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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