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심 경영 첫 행보로 취임식을 생략하고 주택공급 현장점검 나서
임대주택 품질·주거서비스 향상과 모빌리티 혁신 등 미래주거환경 선도
재무건전성 제고와 노사화합을 통한 조직 안정으로 LH혁신 완성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LH 제6대 신임사장으로 취임한 이한준 사장은 "주거안정 실현과 LH 경영혁신으로 국민신뢰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H 제6대 신임사장으로 취임한 이한준 사장(사진=LH)
LH 제6대 신임사장으로 취임한 이한준 사장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LH)

특히 지난 11일 LH 제6대 신임사장으로 취임한 이한준 사장은 현장중심 경영 첫 행보로 취임식을 생략하고, 주택공급 현장점검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이한준 사장은 14일 사내 게시판에 올린 취임사를 통해 “겸허한 자세로 국민에게 헌신하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LH를 열어가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이한준 사장은 △270만호 주택공급 목표 달성 등 LH 본연의 역할 성공적 수행 △재무건전성 제고 △고객의 수요에 부응한 고품질 공공주택 공급 △미래 주거환경 변화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LH 구축 등 포부를 밝혔다.

또한 층간소음 문제 해소 등 고품질 임대주택 공급을 비롯, 커뮤니티 공간 확충 등 주거서비스 제고를 통해 임대주택 입주민에 대한 사회적 차별을 예방하고 소셜믹스를 강화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 1기 신도시 재정비와 3기 신도시 건설 및 관리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저출산·고령화, 4차 산업혁명과 모빌리티 혁신, 탄소중립 등 미래 인구·사회 변화에 대비한 도시, 교통, 주택공급 정책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한준 사장은 기존의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현장 중심의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첫 공식 일정으로 오는 15일  3기 신도시 중 가장 먼저 착공하는 인천계양  공공주택지구 착공식에 참석한 이후, 수도권 공공주택 현장을 찾아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