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최근 화성시에 바람잘 날이 없을 정도로 좋지 않은 일들이 발생하고 있다.
얼마전 수원발발이의 화성시 거주로 현재 연이어 퇴거집회가 열리고 있고, 앞서 향남읍 소재 한 공장에서 폭발사고로 인해 인명사고가 발생한데 이어 얼마전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해 큰 파장이 일고 있기 때문이다.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한 것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김미아 화성시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은 14일 최근 관내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으로 사망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이와같이 말하고,재발방지를 다짐했다.   

최근 한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하자 기다렸다는 듯이  자정 결의대회와 아동학대 예방 교육이 시행됐다. 이와관련 한 시민은 항상 이래왔지 않느냐며 근본적인 대책을 공유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이 수시로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사진=화성시 제공) 

화성시도 재발방지를 위해 이날  어린이집 원장 750여명 전체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자정 결의대회 와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오전과 오후 총 2차로 진행됐으며 아동학대 예방, 신고의무자의 역할, 아동학대 신고방법 등이 전달됐다.

교육에 앞서 화성시 정명근 시장은 “어린이집 내 학대 근절을 위해 원장님이 모든 노력을 다 기울여야 한다”며 보육교직원에 대한 철저한 관리 및 교육을 당부했다.

 이 소식을 접한  한 시민은 "서약서 낭독과 자정 결의대회로 재발 방지가 될 것인가"라며 "근본적인 원인분석과 그 피드백을 근거로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는 것도 필요하고, 근무자인 교사들에 대한 처우와 심리개선도 병행되어야만 가능할 것 같다"고 제안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