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14일,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10년대 초반에 출생한 10대 후반~20대 세대, 어렸을 때부터 디지털기기와 인터넷을 이용하여 자란 세대다.)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Next에 고객 참여형 콘텐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Z세대 고객들이 단순히 콘텐츠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의 가치를 직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참여하며 모은 하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는 학생들의 관심도를 파악해 꿈, 진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을 주제로 제작되었다.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밸런스 게임 ▲매일 하는 등교 챌린지 ▲친구와 함께 도전하는 기부좋은 학교 ▲문제를 풀며 ESG 활동에 동참하는 '이번 주 퀴즈' ▲모바일로 하는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에도 신선한 콘텐츠와 도움이 필요한 기부처를 발굴해 고객들이 따뜻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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