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31명의 아이들, 부모님 향한 따뜻한 사랑 포스터에 담아

[전남=뉴스프리존]강승호 기자=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협력사 직원들의 자녀를 대상으로 안전포스터 공모전을 열어 훈훈한 가족애와 안전의식 모두를 고취시켰다.

광양제철소가 직영·협력사 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안전포스터 공모전을 열고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광양제철소가 직영·협력사 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안전포스터 공모전을 열고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2022년 광양제철소 ‘직원 자녀 안전포스터 공모전’은 직원들에게 안전의 소중함을 상기시켜 안전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광양제철소 인사노무그룹이 기획했다.

총 331명의 아이들이 안전사고 예방, 안전의 중요성, 안전표어 등을 주제로 부모님이 항상 안전하기를 바라는 따뜻한 소망을 8절 도화지에 담아 포스터로 제작해 제출했다.

제출된 안전포스터는 광양제철소 안전방재그룹이 △임직원 안전 마인드 향상 관련성 △개성 및 아이디어의 독창성 △연령대를 감안한 그림 완성도를 기준으로 소수점까지 심사해 대상 2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8명, 장려상 100명이 광양제철소 직영·협력사 직원 자녀 동일하게 선정됐다.

대상은 ‘안전하게 다녀오세요’라는 표어와 함께 아버지와 자녀가 꼬옥 안고 있는 모습을 그린 중마초등학교 2학년 강성윤 학생과 ‘서두르다 큰일나요 호흡하며 가족생각’이라는 표어로 시계 속 가족을 그린 삼산중학교 3학년 전우진 학생이 수상했다.

특히, 대상 외에도 안전장비, 촛불을 지키는 안전모 그림이나 부모님의 안전이 가족을 지키는 길이라는 문구 등 부모님을 향한 아이들의 사랑이 듬뿍 담긴 수많은 포스터가 감동을 선사했다.

광양제철소는 아이들의 소망을 담은 소중한 작품들이 최대한 많은 직원들이 볼 수 있도록 사내 게시판과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광양제철소 복지센터에 오는 30일까지 전시한다.

이진수 광양제철소장은 “작품들 하나하나에 부모님을 생각하는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가득 담겨있어 감동적이다”며, “광양제철소는 임직원 모두의 가정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하역 크레인 안전거리 자동측정 시스템 구축 △스틸밴드 성형장치 개발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 △전 직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등 안전한 작업장 구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