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오산시는 2022년 제3회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 개막식을 지난 11일 가졌다.

오산시는 2022년 제3회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 개막식을 지난 11일 가졌다.(사진=오산시)
오산시는 2022년 제3회 1124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 개막식을 지난 11일 가졌다.(사진=오산시)

이번 축제는 오산시평생학습관의 개관 1주년을 기념하고, 220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40개 학습동아리가 참여해 24일까지 2주간 열릴 예정이다.

개막식은 1부는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오산늘봄평생학교, 오산백년한글학교 등 관내 성인문해교육 기관에서 2022년 전국 성인문해 시화전 공모에  입상한 8개 작품의 시상식과 2부에서는 오산 성인문해 교육 교실 연합 골든벨 퀴즈대회가 이어졌다.

징검다리교실 이웃축제는 처음으로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이웃을 찾아 우리 마을 가까이에 있는 징검다리교실을 소개하고, 함께 체험하면서, 평생학습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자아를 실현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는 시간을 갖게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평생학습 축제는 하루 동안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축제가 아닌 우리 마을 곳곳에서 열리는 새로운 축제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면서 “우리 마을 곳곳이 징검다리 교실로 평생학습에 활용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