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평택소방서는 제75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불나면 대피 먼저’와 함께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을 SNS와 소방안전교육 등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화재 발생 시 불을 끄는 것과 119신고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장소로 신속하게 대피하는 것이다.

소방청에 따르면 2020년에 비해 지난해의 화재로 인한 사상자가 33.5% 증가했으며, 사망자 24명 중 19명이 주거 시설에서 발생했다.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불길 속을 통과할 때 가능하다면 물에 적신 담요나 수건 등으로 코와 입을 막는다. ▲자세는 최대한 낮춰 이동한다. ▲문을 열기 전에 문의 손잡이가 뜨거운지 뜨겁지 않은지 확인 후 밖으로 나간다. ▲외부로 대피 시에 현관문을 닫는다. ▲밖으로 이동할 때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을 이용한다.

김승남 서장은 “초기에 화재를 진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화세가 커질 경우 자신의 안전을 생각하여 신속한 대피와 함께 119에 신고를 부탁한다.”며 “무리하게 화재를 진압하다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불나면 대피 먼저’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