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15일은 하늘빛이 잔뜩 흐린 가운데 16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기상청은 수요일, 새벽까지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0∼5도로 예상된다.

16일 날씨와 한 주날씨 모습
16일 날씨와 한 주날씨 모습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10도로 서울이 6도, 대구 5도가 예상 된다.

한 낮 최고기온은 12∼19도로 서울이 14도, 광주와 대구 16도 안팎까지 오르겠다고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남부와 충남 등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는 공기가 다소 탁해지겠으며 인천·경기 남부·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서울·경기 북부·전북은 오전에, 세종·충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 지방(강원 영동)의 강한 바람은 주의해야 할것으로 전북, 경북 북부 내륙에는 새벽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인천, 충청권 북부, 전북에는 0.1㎜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그밖으로는 비구름이 동진하면서 주로 중부와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비를 뿌리겠으며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남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후까지 강원 산지에는 순간풍속 시속 55㎞(15㎧) 내외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또한, 조업 활동으로는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서해 0.5∼2.0m, 남해 0.5∼1.5m로 예측된다.

오는 17일(목요일) 수능 당일 큰 한파는 없을것으로 19일(토요일)에는 제주도에 비 소식이 그 밖의 내륙 지역은 맑은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