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르네상스 시대 완성을 위한 문화예술 중심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체결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밀양시(시장 박일호)와 부산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지난 16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밀양르네상스 시대의 완성을 위한 문화예술 중심의 지속 가능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서대학교는 영상, 디지털콘텐츠, 디자인 등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 ‘문화콘텐츠 1st CLASS 산학협력 선도대학’을 목표로 실질적 산학협력 고도화와 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 지역사회 기여 등 다양한 실적을 거두며 동남권 특성화 우수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과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이 지난 16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밀양시
박일호 밀양시장과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이 지난 16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밀양시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문화예술·관광·미디어·IT 분야 등 지속 가능 콘텐츠 개발 및 상호 교류 ▲국·시책사업 공동 추진 ▲행사·축제의 홍보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의 협력 내용을 골자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밀양시는 시내권 주요 현안사업인 명품 의열거리 조성과 연계해 도시재생·디자인·문화·관광 등의 분야에서 동서대와의 관학협력으로 완성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 신규 콘텐츠 개발 등 밀양르네상스 시대 완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일호 시장은 “시는 동남권 특성화 우수대학인 동서대학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밀양르네상스 시대 완성을 위한 핵심사업을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적용해 밀양 미래 100년을 이끌어 줄 원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