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적 상황관리를 통한 상황관리체계(1~5단계) 및 분야별 세부추진계획 구축

[전북=뉴스프리존]이수준 기자= 전주시가 대설과 한파 등 겨울철 각종 재난 상황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자료=한바탕 전주 브랜드​
​자료=한바탕 전주 브랜드​

전주시는 이달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 동안 겨울철 재난상황실을 가동하고, 기상예보에 따른 국지성 적설 및 결빙 예상시 24시간 상황근무체계를 편성해 실제 도로의 강설 현황 파악 후 도로 제설작업을 시행하는 등 겨울철 재난 상황 대응에 나설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인명과 시설물 및 재산피해 예방을 위해 각 담당 부서별 세부 수행계획을 수립, 단계별(1~5단계) 대응계획에 따라 선제적 상황관리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재난상황실과 교통정보센터 CCTV 76대 등을 연계해 실시간 위험 기상 감시체계를 추축하는 등 선제적 상황관리로 시민 안전을 확보키로 했다.

또한 긴급상황에 대비해 ▲민·관·군·유관기관 등과 상호 지원체계 구축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지역·구간별 특성을 반영한 제설 대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겨울철 제설작업의 경우 시민들의 출근시간 및 버스운행 개시 전 완료함으로써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이면도로 지정장소에서 제설작업을 실시하는 등 시민들의 보행 안전 및 불편 해소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시는 단독주택 9200여 세대를 대상으로 보일러 일산화탄소 누출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일산화탄소로 인한 중독사고를 예방하고, 취약계층 노인세대에 이불과 방한용품 등의 난방용품을 지원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전주시는 사전점검을 철저히 한 만큼 빈틈없는 대설·한파 대비 대응계획 추진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과 시민들도 겨울철 강설·한파 대비 자동차 월동장비 체인을 확보해 강설시 자동차에 장착 운행하는 등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