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제2 선수촌 유치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영광군이 지난 16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국가대표 제2 선수촌 유치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국가대표 제2 선수촌 유치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국가대표 제2 선수촌 유치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이 연구용역은 영광군에서 진행 중인 10개년 단위 체육발전중장기계획 수립 연구용역에서 과제로 제안됐다. 제2 선수촌 유치사업은 2022 전남체육 중장기 발전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에서도 전라남도 유치사업 중 하나로 제시된 바 있다. 이번 용역은 타 시군보다 먼저 구체적인 유치 계획을 수립, 국가대표 제2 선수촌이 영광군에 유치 및 건립될 수 있도록 추진하기 위함이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국가대표 제2 선수촌 영광군 유치 추진의 강점, 유치 기본계획, 기대효과 등을 보고했다. 영광군은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제안사항을 반영하여 국가대표 제2 선수촌이 우리 군에 유치될 수 있도록 유치 계획 수립에 힘쓸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연구용역으로 국가대표 제2 선수촌의 영광군 유치 계획 수립에 적극 노력해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 및 외부인구 유입으로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광군은 12월 말 중간보고회, 내년 1월 말 최종보고회를 거쳐, 내년 상반기 전라남도와 협력하여 중앙부처를 방문, 국가대표 제2 선수촌이 유치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