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안심센터 운영실적 현황을 토대로 치매 관리사업 활성화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합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5일 치매안심센터 2층 예다움(쉼터)에서 치매 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한 치매 지역사회협의체 협력 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치매 지역사회협의체는 지역 내 치매 서비스 제공 유관기관 간 연계와 협력으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치매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구성된 단체이다.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지역사회협의체 협력 회의 개최  합천군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지역사회협의체 협력 회의 개최  ⓒ합천군

합천군 치매 지역사회협의체는 위원장 보건소장 이미경, 위원으로 지역 내 유관기관·단체, 담당 공무원 등 8명의 위원으로 구성돼있다.

이번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 2022년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운영현황 보고, 주요 안건 논의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치매안심센터 운영실적 현황을 토대로 치매 관리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실종 치매 환자 발생 시 연계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견을 서로 공유하고 논의했다.

이미경 보건소장은 “치매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체 회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치매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간 연계·협력하여 효율적인 치매 관리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