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농가 경쟁력을 강화 및 농가 경영개선을 통한 소득향상에 기여하기 위해‘강소농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소농 맞춤형 컨설팅 (사진=안산시)
강소농 맞춤형 컨설팅 (사진=안산시)

강소농이란 규모는 작지만 끊임없는 역량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경영혁신을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관내 2011~2022년 강소농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12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컨설팅은 작목(재배·사육·병충해·시설 등), 경영(전자상거래·농산물가공·마케팅·세무 등) 등 농업인의 요청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특히 ▲포도재배 농업인 대상 농산물 가공 및 판매전략(샤인머스켓 활용 젤라또 만들기) ▲청년농업인 대상 세무상식 ▲채소재배 농업인 대상 온라인 판매전략 및 스마트스토어 활용법 등 농업인들에게 실제로 도움되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청년농업인인 임종호 소미농장 대표는“쉽게 알 수 없는 부분을 전문적으로 알게 돼 앞으로 농업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3년도 강소농 컨설팅을 받기 위해서는 농업기술센터에 강소농으로 등록해 관련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가입 시기 및 세부일정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