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합동점검반 항해.기관 등 어선설비 위험요소 집중 점검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해경이 가을·겨울철 어업활동 증가와 기상악화에 따른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어선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목포해경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 점검반을 구상해 어선사고 예방 점검을 실시한다.
목포해경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 점검반을 구상해 어선사고 예방 점검을 실시한다.

목포해경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지자체, 목포해수청, 해양교통안전공단 목포지부, 수협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각 분야별 어선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기관, 전기 등 화재 취약 요소 △어선위치발신장치(V-pass) 작동 상태 △항해 및 기관 설비 상태 △구명부환 및 구명조끼 비치 여부 등 안전운항에 필요한 준수사항 전반에 대해 진행된다.

또 합동점검반은 화재 예방을 위해 소화기 및 소방 설비 상태, 비상 대응 요령에 대해서도 홍보와 계도를 병행할 예정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가을·겨울철은 각종 해양사고로 인해 인명피해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인 만큼 취약개소를 집중 점검하고 있다”며, “특히 잦은 기상악화로 인해 상황이 수시로 바뀌면서 해양사고 위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어업종사자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