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풍농물류센터 건축에 대한 책임을 놓고, 오산시 정가가 급속도록 냉각되고 있다.

지난 16일 오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풍농물류센터 신축공사로 인해 통학로의 안전위협과 교통체증 해결에 미온적인 오산시를 성토하고 나선데 이어 19일 국민의힘 오산시의회 의원들이 정면으로 반박하는 성명을 냈기 때문이다.

19일 국민의힘 오산시의회 이상복ㆍ조미선 의원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19일 국민의힘 오산시의회 이상복ㆍ조미선 의원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이상복ㆍ조미선 의원은 성명을 통해 “풍농물류센터의 개발행위허가와 건축허가는 2019년도인 민선 7기 오산시 민주당 정부 시절이었다”고 상기시키며, “오산 민주당은 준공을 불과 3개월여 앞둔 시점에서 이제 와 해당 물류센터의 공사를 중단시킬 것을 요구하며 오산시를 규탄하고 있지만, 이는 무책임하고 몰염치한 행태이며, 그 책임을 현 오산시 집행부에 뒤집어씌우려는 불순한 정치적 의도가 의심된다.”고 성토했다.

두 의원은 “도심지 학교 인근에 들어서는 대형 물류센터에 대해, 학생들의 통학 안전과 극심한 교통체증 유발 등을 걱정하는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에는 크게 공감한다.”는 입장을 냈다.

그러면서 “그렇기에 민선8기 오산시는 인수위원회 시절부터 이권재 시장이 건축현장을 방문, 시행사와 성호중고교 교장, 학부모 및 관계자 등과 만나 여러 차례 대책 마련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반박했다.

두 의원은 이어 “인허가 당시 극심한 교통체증과 안전 등을 우려해 풍농물류센터 건축에 분명한 반대 입장을 표명한 당사자는 이권재 현 오산시장이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이었던 시절, 당시 야당이었던 오산 국민의힘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런데도 “ 지금에서 문제삼는 교통체증과 통학안전 우려는 당시 오산시 민주당 정부가 예측을 하고, 대책을 세웠어야 했는데 아무런 조치가 없다가 준공 3개월을 남겨놓고, 이제와서 마치 현재의 오산시장이 문제가 있는 양 규탄성명과 공사중단을 요구하는 것은 직무유기에다가 스스로 무능함을 인정해야하는 사안이자 헛된 정치공세”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