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희망도서 없을 경우 협약 서점에서 무료 대출 가능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어울림도서관이 읽고 싶은 책이 도서관에 없는 경우 목포시와 협약된 지역서점에서 도서를 신속하게 빌려볼 수 있는 ‘지역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목포어울림도서관 전경.
목포어울림도서관 전경.

목포시가 21일부터 시행하는 ‘지역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목포시통합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방문 서점과 희망도서를 선택한 후 서점으로부터 대출 가능 승인 문자를 수신하면 해당 서점에서 무료로 대출하면 된다

목포어울림도서관은 대출 후 반납된 도서를 구입해, 도서관 장서로 등록한다.

신청 권수는 매월 1인당 2권이며, 대출기간은 대출일로부터 14일이다. 다만 도서관 소장자료, 개인학습서, 5년 이상 출간이 경과된 도서 등 도서관 장서 등록에 적합하지 않은 도서는 신청이 취소될 수 있다.

서비스 시행에 앞서 목포어울림도서관은 지역서점 1개소와 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서점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승만 목포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서비스가 희망도서 신청에서 대출까지 한달여 간 소요되는 시간을 3일 이내로 단축해 시민의 독서 편의를 증대하고, 도서관과 지역서점의 상생을 통해 지역서점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