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선 선원교육 목포에서 받을수 있다...시간 및 경비 절감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해수청이 한국해양수산연수원과 협업을 통해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에 여객선교육 과정을 추가 개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에 여객선 과정이 추가로 개설됐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에 여객선 과정이 추가로 개설됐다.

항해사 이상 선박직원의 ‘여객선상급재교육’은 부산에 있는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만 가능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해 왔으나 앞으로는 이러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여객선교육과정이 부산(본원)에만 개설되어 있어 목포지역 선원들의 상대적 불편이 가중됨에 따라 전국 여객선 중 약 90척, 54%를 운항하고 있는 지역 여건을 감안해 목포분원에 교육과정 추가개설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같은 요청이 결실을 맺어 여객선상급재교육 과정을 목포분원에 신설해 올해 11월 29일~30일과 12월 8일~9일 두 차례 시범 운영하고, 강사 확보, 교육장비 추가확충 등 준비기간을 거친 후 오는 2023년 하반기에는 정규교육 과정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목포해수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기사 교육 관련 불편 사항을 개선해 서남권 거주 선원들의 교육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