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상품권은 5000원권 5만장, 1만원권 47만5000장이 발행
모바일 상품권은 5000원, 1만원, 5만원 등 3종류가 발행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사천시와 한국조폐공사는 사천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21일 시청 시장실에서 박동식 시장,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협약을 체결하고 사천사랑상품권의 효율적인 유통과 함께 위·변조와 부정 발행 방지를 위한 보안 강화에 상호 협력하고 노력하기로 했다.

지역화폐는 국가의 공식화폐와 달리 제한된 특정 지역에만 통용되는 대안 화폐를 말한다. 지역화폐는 발행 지역에서만 쓸 수 있어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조폐공사와 사천사랑상품권 업무협약 체결   사천시
한국조폐공사와 사천사랑상품권 업무협약 체결 (사진=사천시)

또한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지역상권 활력 회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의해 결정하고 성실히 이행하기로 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우리 시가 처음으로 발행하는 상품권을 공신력 있는 한국조폐공사에서 발행하게 돼 안심이 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이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조페공사에서는 80여개 시군의 상품권 업무를 하고 있는데, 위조방지 등을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안심해도 된다”며 “사천사랑상품권 발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사천사랑 상품권 발행의 원활한 추진과 활성화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선 8기 박동식 시장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사천사랑상품권은 내년 1월 10일 발행이 목표로, 발행 규모는 100억원으로 한국조폐공사에서 종이 상품권 50%, 모바일 상품권 50% 등 2가지 방식으로 발행하게 된다.

종이 상품권은 5000원권 5만장, 1만원권 47만5000장이 발행되고, 모바일 상품권은 5000원, 1만원, 5만원 등 3종류가 발행된다.

종이 상품권 도안은 한국조폐공사의 공통 디자인으로 제작됐는데, 앞면에는 사천시 로고와 사천시장 직인이 찍혀있고, 뒷면에는 상품권 이용안내 문구와 발행처 및 문의처, 상품권 발행번호 등이 들어있어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각종 보안 디자인이 숨어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